☆머니모☆

이번 포스팅에서는 국민카드 재난지원금 신청 홈페이지  및 사용처 확인에 관한 내용을 전달드리려고 합니다. 이번에 지급되는 재난지원금을 국민카드로 받으시는 분들은 유용한 정보이니 잘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국민카드 재난지원금 신청

 

국민카드 재난지원금 신청 기간

국민카드 재난지원금 신청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 신청기간: 2021. 9. 6(월) 오전 9시 ~ 2021. 10. 29 (금) 오후 6시

 

사용지역 변경 기간

사용지역 변경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 사용지역 변경: 2021. 9. 6(월) 오전 9시 ~ 2021. 12. 31 (금) 오후 6시

 

신청대상

재난지원금 신청 대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 전국민 약 88% 본인 (성인기준)
  • 2021년 6월 건강보험료 기준 가구 소득 하위 80% 가구 대상
  • 특례가 적용되는 1인 가구 및 맞벌이 가구 대상
  • 미성년자의 경우 동일 주소지 세대주 신청 시 금액이 자동 합산됩니다. 
  • 세대주인 미성년자는 본인 명의의 체크카드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국민카드 재난지원금 사용

온라인 신청이 어려운 경우

온라인 신청이 어려운 경우 고객센터를 통한 신청이 가능합니다. 다음 순서대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1. 국민카드 재난지원금 신청 전용 센터 전화번호 1644-8811 전화 (이용시간: 00:30 ~ 23:30)
  2. 1번 입력
  3. 생년월일 입력
  4. 카드 비밀번호 인증
  5. 이용동의
  6. 신청완료

국민카드 재난지원금 신청 전용 고객센터 1644-8811

주의사항

재난지원금을 국민카드로 사용하시는 경우 주의사항 몇가지가 있습니다. 

 

  • 다음 시간대에는 재난지원금 사용이 불가합니다.
    • 사유: 국민카드 시스템 일자 전환 및 시스템 정비 작업
    • 시간: 매일 23시 58분 ~ 다음날 00시 03분 (약 5분간), 매월 셋째 주 토요일 23시 58분 ~ 일요일 00시 30분, 매월 셋째 주 일요일 5시 ~ 5시 30분
  • 23시 30분 ~ 00시 30분까지는 재난지원금 신청이 불가합니다. 
  • 사용지역 변경은 재난지원금 적립 후 익일부터 가능합니다. 
  • 재난지원금 신청 후 취소 및 카드사 변경은 불가합니다. 
  • 자세한 문의는 국민카드 고객센터 1588 - 1688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민카드 재난지원금 신청 홈페이지

국민카드 재난지원금 신청 홈페이지


국민카드 재난지원금 신청 홈페이지는 여기를 선택하시면 바로 접속 가능합니다. 위에서 언급드렸듯이 신청 홈페이지는 23시 30분 ~ 00시 30분까지 불가하므로 해당 시간대에는 진행을 못하시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사용처 확인

국민카드로 재난지원금을 신청하셨다면 사용 가능한 사용처 확인이 필요합니다. 다음 QR 코드를 촬영하시면 사용 가능한 가맹점 MAP을 보실 수 있습니다. 

국민카드 재난지원금 사용처 확인

혹은 여기를 선택하시면 바로 접속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국민카드 재난지원금 신청 홈페이지 및 사용처 확인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관련콘텐츠

신한카드 재난지원금 신청 홈페이지 및 주의사항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음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