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포스팅에서는 국민카드 재난지원금 신청 홈페이지 및 사용처 확인에 관한 내용을 전달드리려고 합니다. 이번에 지급되는 재난지원금을 국민카드로 받으시는 분들은 유용한 정보이니 잘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국민카드 재난지원금 신청
국민카드 재난지원금 신청 기간
국민카드 재난지원금 신청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 신청기간: 2021. 9. 6(월) 오전 9시 ~ 2021. 10. 29 (금) 오후 6시
사용지역 변경 기간
사용지역 변경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 사용지역 변경: 2021. 9. 6(월) 오전 9시 ~ 2021. 12. 31 (금) 오후 6시
신청대상
재난지원금 신청 대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 전국민 약 88% 본인 (성인기준)
- 2021년 6월 건강보험료 기준 가구 소득 하위 80% 가구 대상
- 특례가 적용되는 1인 가구 및 맞벌이 가구 대상
- 미성년자의 경우 동일 주소지 세대주 신청 시 금액이 자동 합산됩니다.
- 세대주인 미성년자는 본인 명의의 체크카드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국민카드 재난지원금 사용
온라인 신청이 어려운 경우
온라인 신청이 어려운 경우 고객센터를 통한 신청이 가능합니다. 다음 순서대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 국민카드 재난지원금 신청 전용 센터 전화번호 1644-8811 전화 (이용시간: 00:30 ~ 23:30)
- 1번 입력
- 생년월일 입력
- 카드 비밀번호 인증
- 이용동의
- 신청완료
국민카드 재난지원금 신청 전용 고객센터 1644-8811
주의사항
재난지원금을 국민카드로 사용하시는 경우 주의사항 몇가지가 있습니다.
- 다음 시간대에는 재난지원금 사용이 불가합니다.
- 사유: 국민카드 시스템 일자 전환 및 시스템 정비 작업
- 시간: 매일 23시 58분 ~ 다음날 00시 03분 (약 5분간), 매월 셋째 주 토요일 23시 58분 ~ 일요일 00시 30분, 매월 셋째 주 일요일 5시 ~ 5시 30분
- 23시 30분 ~ 00시 30분까지는 재난지원금 신청이 불가합니다.
- 사용지역 변경은 재난지원금 적립 후 익일부터 가능합니다.
- 재난지원금 신청 후 취소 및 카드사 변경은 불가합니다.
- 자세한 문의는 국민카드 고객센터 1588 - 1688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민카드 재난지원금 신청 홈페이지
국민카드 재난지원금 신청 홈페이지
국민카드 재난지원금 신청 홈페이지는 여기를 선택하시면 바로 접속 가능합니다. 위에서 언급드렸듯이 신청 홈페이지는 23시 30분 ~ 00시 30분까지 불가하므로 해당 시간대에는 진행을 못하시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사용처 확인
국민카드로 재난지원금을 신청하셨다면 사용 가능한 사용처 확인이 필요합니다. 다음 QR 코드를 촬영하시면 사용 가능한 가맹점 MAP을 보실 수 있습니다.
국민카드 재난지원금 사용처 확인
혹은 여기를 선택하시면 바로 접속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국민카드 재난지원금 신청 홈페이지 및 사용처 확인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관련콘텐츠
신한카드 재난지원금 신청 홈페이지 및 주의사항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음